티스토리 뷰


300x250

페트병 종량제 봉투로 교환받는 방법

지자체마다 폐페트병과 종이팩, 폐건전지 등을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 주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지정 요일과 교환 제품은 조금씩 다르지만 환경보호를 위해 이런 제도를 운영하는 지자체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는 폐페트병을 무엇으로 교환해주는지 살펴봤습니다.

먼저 기간은 예산소진시까지 연중 계속 진행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교환 요일은 지정되어 있습니다.

 

페트병 종량제봉투 교환일

목요일 : 중곡1동, 중곡2동, 구의2동, 광장동, 자양1동, 자양2동, 화양동

금요일 : 중곡3동, 중곡4동, 구의1동, 구의3동, 능동, 자양3동, 자양4동, 군자동

광진구-폐페트병-종량제봉투교환안내

 

교환물품

1) 투명페트병

투명 페트병 30개를 가져가면 종량제 봉투 10리터짜리 1장과 교환할수 있습니다.

 

2) 종이팩

택배를 받아보면 자연스럽게 쌓이는 종이팩은 1kg을 모아가면 화장지 1개와 종량제봉투 10리터짜리 1장을 받을 수 있네요.

 

3) 폐건전지

마지막으로 리모컨이나 시계에서 사용하고 나면 버리기 애매한 폐건전지는 20개를 모으면 새 건전지 2개로 교환해 준다고 합니다.

 

재활용 베네핏

집에서 생수를 먹다 보면 투명 페트병은 정말 금방 쌓이게 되는데요, 투명 페트병을 여러 번 모아서 교환하면 추가로 교환물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5회 참여할 때마다 종량제 봉투 10리터 2장 추가 지급!

누적으로 7회 참여하면 페트병 압착기를 교환해주고

총 20회 이상 참여하면 폴딩 카트까지 준다고 하니 지금부터 열심히 페트병 모아봐야겠습니다.

 

저는 제가 사는 지역을 기준으로 설명드렸지만 폐페트병 종량제 봉투 교환사업이 자치구 단위로 진행하기 때문에 지역별로 요일과 제품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셔서 교환하러 가기 전에 거주지역의 홈페이지에서 진행 여부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환경도 살리고 소소하지만 쓰레기봉투도 받을 수 있어서 참여하지 않을 수가 없는 좋은 행사네요.

 

 

생활에 도움이 되는 꿀팁!

 

청약통장 가입내역 조회방법

주택청약을 하려면 필수로 필요한 주택청약통장. 내가 주택청약통장 있는지, 있다면 얼마나 있는지 정확히 아시나요? 어릴때 나도 모르는사이 가입했던 주택 청약 통장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89876dw.tistory.com

 

2021년 하반기 아파트 분양 일정 (서울 경기 지역)

2021년 상반기도 어느덧 지나가고 있네요. 상반기에 열심히 청약을 했으나 아쉽게도 당첨되지 못한 분들을 위해 하반기 수도권 아파트 분양일정을 정리했습니다. 보도자료와 건설사 공지 등을

89876dw.tistory.com

 

계약서 간인, 계인의 차이와 법적 효력

계약서에 도장을 날인할때 간인을 하는 경우가 있고 계인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가 늘상 계약을 하는게 아니기때문에 간인과 계인이라는 용어가 헷갈릴수 있는데요, 본 포스팅을 통해

89876dw.tistory.com

 

큐넷 사진등록과 변경방법 알려드립니다.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을 볼때 필수로 가입해야하는 큐넷. 시험 접수와 수험표 출력 모두 큐넷을 통해 이루어 집니다.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때는 필수로 증명사진을 등록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89876dw.tistory.com

 

오늘도 환경을 사랑하는 하루 보내세요!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