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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장자체를 쓸일이 없어서 인감등록도 하지 않았는데

일때문에 인감증명서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검색해보니 수많은 민원서류중에 본인이 꼭 가야 하는게 인감등록 이더군요.

인감등록은 무조건 현재 주소지로 등록되어있는 소재지의 주민센터에 가야만 가능합니다.

보통 인감으로 좋은 도장들을 쓰던데 전 급하게 등록하느라 그냥 어릴때 만든 나무도장으로 등록했네요. ^^;;;

덕분에 회사 코앞에 주민센터를 두고도 집근처 주민센터를 가기위해 택시를 타고 다녀왔네요.

다행인건 주민센터 근무시간이 저녁6시까지라는거!!

 

인감등록시 필요한것

신분증 , 인감 , 인감증명서 발급 수수료 600원

더불어 최초 등록시 지문을 등록하게 됩니다.

그러니 꼭 본인이 가야한다는거죠~

 

인감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 민원의 경우 민원24에서 보통 신청하는데

인감증명발급을 신청하면 아래와 같이 방문 하라고 나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일단 인감등록을 한 후 발급을 받을때는 거주지가 아닌 가까운곳에서도 발급 가능 합니다.

인감등록시 꼭 거주지 주민센터로 가야하는건지 헷갈렸는데 제가 해보고 확실히 알았습니다.

 

다시한번 정리하면

최초 인감등록은 무조건 거주지에서만 가능!

그 후 인감증명서 발급은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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