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 마이너스통장 발급 방법

농협은행을 이용중이라면 자금이 급할때 쉽게 마이너스 통장을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농협 마이너스 통장 발급 절차는 정말 간단한데요, 농협 마이너스 통장 발급 방법을 자세히 정리 했습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특징

이 통장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담보 예·적금 불입액에 따른 한도 자동 증액

농협 마이너스통장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담보로 제공된 예·적금의 불입액이 증가함에 따라 자동으로 가능한도가 증액된다는 점입니다. 이는 고객이 금융 상품을 이용하며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저축액에 비례해 더 넓은 금융 여유를 누릴 수 있게 해줍니다.

 

2. 담보 예·적금 수신금리 변경 시 금리 자동 변경

담보로 쓰이는 예·적금의 수신금리가 변동될 경우, 금리 또한 자동으로 조정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시장의 금리 변동에 따라 고객이 합리적인 이자율을 적용받을 수 있게 보장합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발급 대상

이 마이너스통장은 본인 명의의 예·적금을 담보로 하여, 해당 불입액 범위 내에서 종합통장을 희망하는 개인에게 제공됩니다. 이는 법인이나 다른 단체는 대상에서 제외되며, 개인 사용자들에게 더 집중된 혜택을 제공합니다.

 

 

👉마이너스통장 신청

 

농협 마이너스통장 한도 및 기간

농협 마이너스통장의 한도는 본인 명의의 예·적금 불입액의 최대 90%까지 가능하며, 기간은 최대 2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담보 예·적금의 만기일까지로 한정되어 있어, 금융 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 명확한 기간을 제공합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금리

금리는 담보 예·적금의 가중평균 금리에 1.5%에서 2.0% 사이의 가산금리가 더해져 결정됩니다. 이는 금리의 자동 조정 기능을 통해 시장 상황에 따라 고객에게 합리적인 조건을 제공합니다.

금리는 지점마다 조금씩 다를수 있습니다.

 

👉농협 금리 조회 바로가기

 

농협 마이너스통장 준비서류

마이너스통장 신청 시, 본인 확인을 위한 주요 서류(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가 필요합니다. 또한, 인지세는  금액에 따라 차등적으로 부과되며, 고객과 농·축협이 각각 50%를 부담합니다.

 

이렇게 농협 마이너스 통장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금융용어 부실차주 뜻은?

부실차주 뜻 요즘 금융 정책들을 보면 차주 라는 말이 자주 나옵니다. 흔히 '차주' 라고 하면 '차의 주인'이라고 생각하거나 '다음주'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금융 용어에서 말하는 차주

89876dw.tistory.com

 

사주 보는법

흔히 사주팔자는 정해져 있다고 하죠. 저는 이말을 맹신하진 않지만 때로 가슴이 답답하거나 일이 잘 안풀릴때 나의 사주가 뭔지 궁금해서 정보를 찾아보곤 합니다. 사주는 맹신이 목적이 아니

89876dw.tistory.com

 

무료법률 상담받는 4가지 방법

무료법률 상담받는 4가지 방법 살다보면 예상치못한 송사에 휘말릴때가 있죠. 저처럼 일반 사람들은 법적인 지식이 많이 없기때문에 일이 생겼을때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이

89876dw.tistory.com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