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다보면 중요한 서류를 팩스로 보내야할때가 있습니다.

특히 보험청구할때! 꼭 팩스 접수를 요구하더라구요.

보통 회사에는 팩스가 있지만 가정에서는 팩스 보내기가 쉽지 않죠.

그런데 팩스기계가 없어도 스마트폰이나 PC 인터넷으로 팩스보내는법이 있다는 사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곳이 하나팩스라 이곳 사이트를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하나팩스 -> 바로가기

 

팩스를 보내려면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은 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없이 이름과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팩스를 발신만 하시려면 발신전용 서비스를.

수신도 하고 발신도 하시려면 팩스수신+발신서비스를 선택후 가입합니다.

발신/수신겸용의 경우 번호 사용료가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완료 되었다면 이제 팩스를 보내볼까요!!

하나팩스 사이트 상단의 팩스보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발신 제목은 히스토리관리를 위해서 내가 알아볼수 있는 제목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발신번호와 받는번호를 입력하고 보낼 파일을 불러옵니다.

인터넷팩스이용시 PC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첨부할 수 있으니 파일을 스캔할 필요도 없습니다.

사진파일도 바로fax 전송이 가능하네요.

가장 중요한 인터넷팩스 요금은 장당 42원!!!

매우 저렴하네요.

하나팩스 어플을 설치하면 휴대폰으로도 팩스 전송이 가능하니 용도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