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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은 작년에 있었던 종합소득을 신고, 납부하는 달입니다.

 

 

 

종합소득세란?

개인이 경제활동으로 얻은 소득에 대해 납부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종합소득세에 관해 가장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곳이 바로 국세청입니다.

국세청 종합소득세 안내 -> 바로가기

 

소득세 신고를 위한 필요서류들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대표자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부양가족이 있는 경우 주민등록 등본 가족관계증명원등이 필요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려면 국세청 홈택스 가입은 필수입니다.

5월에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워낙 많이 하기때문에 홈택스에 접속해보면 기본메뉴가 아래와 같이 바뀌어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해 준비해야할 서류들!

일단 아래자료들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1. 종합소득세 신고 안내문

2. 전년도 원천징수 영수증

3. 기부금 영수증

4. 신용/체크 카드 및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5. 보험료 납부내역

 

다음은 각 사이트를 통해 요청해서 받아야 하는 내역들입니다.

1. 통신비 납부내역

2. 인터넷비용 납부내역

3. 자동차 보험료 영수증 (전년, 전전년도)

4. 접대비 증명서류(청첩장. 초대장등 파일 필요)

5. 기타 각종 수수료 비용 영수증

 

내가 사업을 하는데 쓴 돈이라는걸 증명할수 있는 영수증을 최대한 챙긴다고 생각하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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