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코로나 백신 부스터 샷 효과와 접종시기

우리나라는 올해 4분기가 되면 국민의 80% 정도가 코로나 백신 접종을 1회 이상 맞는다고 하죠. 이미 2회 이상 접종을 마 친분들, 그 접종이 6개월이 넘어간 분들도 하나둘 생겨나고 있는 지금, 각 나라에서 코로나 백신 부스터 샷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이 부스터 샷 왜 필요한지와 함께 접종시기는 언제인지 알아봤습니다.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 효과

얼마 전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이 부스터 샷 맞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었죠. 백신 부스터 샷은 기존 백신의 면역효과 연장과 강화를 기대하고 맞는 것입니다.  또한 전파력이 더 강한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서도 부스터 샷의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백신의 효능이 지속되는 기간을 6개월 내외로 보고 있는데 이 기간에 부스터샷을 추가 접종하면 항체가 강화되어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부스터 샷 접종은 우리나라가 처음이 아닙니다. 이미 해외의 많은 나라들이 접종을 시작했고 우리나라 역시 올해 4분기부터 접종을 시작하겠다고 발표한 상황입니다.

 

백신 부스터샷 접종 예약 시기

정부의 최근 발표를 보면 10월부터 고령층의 부스터 샷 예약 접종이 시작되고 현재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는 mRNA접종 간격도 기존의 6주에서 3~4주로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국민에게 빨리 백신 접종을 진행하려는 계획입니다.

 

부스터 샷 접종 대상자는 누구?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사람들이 1차 대상입니다.

 

접종 우선순위?

부스터샷 접종 우선순위는 기존의 접종 우선순위와 같습니다.

1. 고령층

2. 면역력 저하자

3. 병원 의료진

4. 사회 필수인력

5. 그밖의 국민 순입니다.

 

그 밖의 국민이면서 얀센 백신을 접종받은 저의 경우 12월이 되면 백신 접종을 마친 지 6개월이 되는데요, 다행히 12월 즈음에는 일반국민들이 부스터 샷 접종 예약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부스터 샷 예약시기는 언제부터?

부스터 샷 예약 시작은 10월 5일부터 진행됩니다.

예약은 기존의 코로나 백신 예약 사이트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부스터 샷을 맞게될 대상자들에게는 사전예약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고 하니 문자를 수신하신 분들은 부스터샷 접종 여부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어디서?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예약 차례가 돌아오면 늦지 않게 예약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백신 접종을 처음 할 때는 부작용 때문에 많이 두렵기도 했지만 막상 백신을 맞고 나니 그래도 확실히 일상생활에 조금이나마 안심이 되는 면도 있네요.

코로나 백신 부스터 샷 접종은 개인의 선택 영역이므로 누구도 강요할 수 있는 일은 아닙니다. 부디 건강 잘 챙기시고 건강한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