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오래전 만들었던 주식계좌 찾기!

 

주식을 하다보면 증권계좌를 여러개 만들게 됩니다.

보통 수수료혜택을 받거나

쓰던 증권어플이 맘에 안들면

계좌를 새로 트게 되는데요,

이렇게 주식 계좌를 옮겨다니다보면

예전에 어느 증권사를 이용했는지,

어느 주식을 가지고 있는지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분들을위해

내 주식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 주식찾기는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서비스하는

증권정보 조회 서비스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www.ksd.or.kr/ko/e-service/beneficial-owner-check

위  url로 접속후 주식찾기 > 소유자(실질주주)정보를 클릭해주세요.

정보를 조회하려면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인증이 필요하니

사전준비해 주세요.

1단계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해야합니다.

내 주민번호에 등록된 계좌를 조회하는 과정이니

필수 동의 입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주민번호 입력후 아이핀/공인인증/휴대폰인증중

하나를 선택해서 인증해주세요.

조회결과!

아래와 같이 거래중인 증권사와 종목이 나옵니다.

조회시점과 실시간은 아니라서

현재저는 아래 증권사에 다른종목을 가지고 있는데

예전에 팔았던 종목이 조회되네요.

혹시나 예전에 거래했던 증권사에

주식이 남아 있는게 있나 싶어서 조회해 봤는데

저는 다른증권사에는 남아 있는 주식이 없었네요.

 

친구는 조회해봤더니 몰랐던 삼성전자 주식이 나왔다고 하는데

여러분도 혹시 모르니 한번씩 조회해보세요~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