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자주 이용합니다.

 

미루고 미루던 인증서 만료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와서 오늘은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을 했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 드릴께요~

먼저 신한은행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로그인하시면 아래와같인 공인인증센터가 보이실거에요.

공인인증센터에는 크게 4가지 분류가 있습니다.

저처럼 인증서 유효기간 만료가 다가오는 분들은 인증서 갱신을 클릭하시면 되고

공인인증서를 처음 발급 받으시는 분들은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해주세요.

인증서 갱신 절차는 간단합니다.

정보입력을 하고 나서 인증서 확인하고 암호를 설정하면 처리 완료!

 

갱신이니 당연히 기존의 인증서는 있으셔야 합니다.

위 페이지에서 다음버튼을 누르고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저는 내일이 만료일인 인증서를 선택했습니다.

그런다음 갱신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발급 동의에 체크하고 다음 버튼 클릭!

 

 

저는 OTP를 사용하기때문에 OTP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보안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보안카드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정보입력이 끝나면 갱신된 인증서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갱신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서 재발급 완료!

간단하죠?

신한은행의 경우 인증서 갱신이 완료되면 완료 되었다는 문자가 바로 발급됩니다.

금융사고에 대비해서 인증서는 꼭 잘 관리 하시고 비밀번호는 최대한 복잡하게! 잊지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