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제문화제가 열리고 무령왕릉과 공주한옥마을이 있는곳!

서울에서 공주가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공주시는 서울에서 KTX를 타고도 이동가능하지만

저는 버스를 사랑하는 관계로 시외버스를 이용합니다.

 

제가 이용한 버스 터미널은 서울남부 터미널입니다.

공주행 버스는 노선이 정말 다양합니다.

잘 보시면 공주행1행~공주행 3행까지 있고 서천행, 부여행, 흥산행,등

여러 노선이 있고 소요시간도 조금씩 다릅니다.

가장 빠른건 1시간 30분. 오래걸리는건 2시간 30분정도 소요 되네요.

어디를 들러 가냐에 따라 소요시간이 달라지니 목적지와 노선을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남부터미널에서 공주로가는 버스 첫차는 6시 30분에 있습니다.

 

노선이 다양한만큼 버슨느 10~30분 간격으로수시로 있습니다.

서울에서 공주로 가는 버스의 막차시간은 20시 30분입니다.

심야버스는 따로 없는것 같습니다.

버스 요금은 성인9,000원, 중고생 7,200원, 아동 4,5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노선정확히 확인하시고 즐거운 공주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저의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