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이사를 하면 필수로 해야하는게 전입신고 입니다.

그동안은 동네 동사무소에 가야만 전입신고를 할 수 있는줄 알았는데

요즘은 인터넷 전입신고도 가능하네요.

동사무소와 관련된 민원이다...싶은것들은 어지간하면 민원24시에서 처리 가능 합니다.

 

 

오늘은 민원24에서 전입신고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민원24 접속후 자주찾는 민원 메뉴에 보시면 집모양 아이콘으로 전입신고 메뉴가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본인이 신청해야하고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 합니다.

아래와 같은 이용 주의 사항이 나오네요.

 

유의사항확인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단계를 거쳐야만 민원24에서 온라인 민원 신청이 가능 합니다.

혹시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전입신고서는 3단계로 진행됩니다.

먼저 세대 구성과 전출구분을 체크해주세요.

 

다음은 현재 살고 있는 주소를 확인하고 전입할 주소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정보제공 동의를 하고 나면 전입신고서 작성이 완성됩니다.

 

동사무소는 시간맞추어 직접 방문해야 했었는데 인터넷 전입신고는 훨씬 쉽고 간단하네요.

전월세 계약시에는 전입신고 시점이 중요하니 이사시 잊지말고 전입신고 챙기시길 바랍니다.

저의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