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뉴스에 자주 오르내리는 국민연금.

대한민국 국민.

특히 직장인이라면

선택의 여지 없이 무조건 나가는

금액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내가

국민연금을 얼마나 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국민연금은 국민연금 관리공단

NPS에서 관리 합니다.

검색창에서 국민연금이라고 검색하셔도 되고

nps.or.kr로 입력 하셔도됩니다.

 

하지만 국민연급 납부액을 조회해 보려면

아래 화면에서

내 연금 알아보기 메뉴를

클릭하는게 더 빠릅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 텍스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가입.납부내역 조회를클릭!

내 연금은 개인정보기때문에

내용 확인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가입.납부내역조회->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를 거치면 가입내역이 조회 됩니다.

이 화면에서 내가 그동안 납부한

국민연금 개월수와

금액이 모두 조회 됩니다.

 

아래와 같이

국민연금 총 납부내역이 나오네요.

 

그 아래 매월 납부한

국민연금보험료 상세내역도 나옵니다.

유리지갑 직장인인지라

이 내역을 보니

매년 저의 월급과 보험료가

한눈에 보이네요.T_T

 

마지막으로 예상연금월액

=노령연금 이 조회됩니다.

국민연급 수령시기가 65세라서

저는 총 450개월 납부 했을 경우

65세에 얼마를 받을 수 있을지 나오네요.

 

이걸 보면서 놀랐던건...

450개월동안

저의 국민연급

총 예상납부보험료가

어마어마 하네요.

하지만 실수령액은...T_T

 

현재 상황에선 개인의 선택의 여지가 거의 없는

(특히 직장인은)

국민연금이지만

 

어떻게 굴리는지도 잘 모를돈

노후에 어떻게 돌아올지는

한번씩 조회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