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에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뜨길래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업데이트가 된것까지는 그러려니 했는데 업데이트 하고 났더니 그동안 안썼던 삼성클라우드는 거의 필수처럼 변했고

가장 짜증나는건 매일 아침 핸드폰을 켤때마다 11번가가 강제로 떠있더군요.T_T

처음엔 제가 11번가 앱을 설치해두고 있어서 앱때문인가 하고 11번가 앱을 삭제해봤는데도 여전히 매일 아침 핸드폰을 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떡하니 나타났습니다.

 

참고로 저는 시작 화면을 네이버로 설정해두고 있었는데도

위의 화면처럼 핸드폰에서 강제로 탭을 하나더 열고 그 탭에는 11번가가 접속되어 있었습니다.

검색해보니 저와같은 현상을 겪는 분들이 또 있는것 같아 해결방법을 상세하게 올립니다.

강제 11번가 접속에 빡친 제가 해본 방법은 아래와같습니다.

 

1. 삼성인터넷 앱 강제 종료 -> 기본앱으로 삭제가 안되어 강제 종료해도 다음날 켜보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옴

2. 11번가 앱 삭제 -> 11번가 앱과 이 현상은 상관이 없는듯. 여전히 접속됨.

3. V3, 고클린, 실행 -> 여전히 11번가 접속됨.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인터넷 실행후 오른쪽상단의 점3개를 길게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정 클릭후 홈페이지를 기타에 체크.

www.google.com/m 이라고 입력해 줍니다.

 

이렇게 하고 나니 11번가 강제 접속이 해결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서 누가 왜 11번가를 강제 접속시켰는지는 여전히 모르겠습니다.

혹시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났는지 아시는 분 계시면 속시원하게 알려주세요.T_T

 

삼성인터넷 서비스센터에 문의글 남겼더니 삼성인터넷 접속하여 발생되는 광고가 아니라면

삼성인터넷에서 확인이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네요. -_-

삼성인터넷에서 접속되니 물어봤지 크롬에서 접속된걸 물어봣겠냐고요!!!!!!!!!!!!!!!!!!

저는 그동안 갤럭시폰만 쭉 썼었는데 이번 업데이트후 삼성클라우스 접속으로 인해 핸드폰 메모 날아감 1차 멘붕

11번가 강제접속으로 깊은빡침을 당하고 나니 갤럭시에 오만정이 떨어지네요.

 

저와 같은 현상을 겪으신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었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