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 면접 복장

가만있어도 너무 더운 요즘, 이런날 면접이 잡히면 면접= 정장이라는 공식 안에서 어떻게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봄, 가을, 겨울의 경우 면접 복장은 고민할것 없이 깔끔한 정장을 입으면 됩니다.

하지만 30도가 넘는 여름이라면? 이런 복장을 추천드립니다.

 

여자 여름 면접 복장

면접을 보는회사가 어느 회사냐에 따라 추천복장이 조금씩 다릅니다. 

만약 보수적인 기업의 면접이라면 여름이라도 정장을 챙겨입는게 좋습니다. 이때 정장은 검정 스커트에 흰색 블라우스 가 기본입니다. 블라우스는 꼭 흰색이 아니더라도 미색 계열이면 되고 스커트는 네이비 컬러도 괜찮습니다.

자켓은 미리 준비해서 가고 면접장에서만 입으시면 됩니다.

 

보수적인 기업이 아니라면 굳이 정장을 챙겨입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화려한 무늬의 옷보다는 단정한 인상을 줄 수 있는 단백 바지와 블라우스, 혹은 스카터와 블라우스 정도만 입어도 충분합니다. 위아래 옷을 매치하기가 어렵다면 단정한 여름용 원피스 정장도 추천 드립니다.

 

여자 여름 면접 복장 보러가기

 

남자 여름 면접 복장

남자역시 회사가 보수적이냐 아니냐에따라 복장을 나눌수 있습니다.

보수적인 기업 면접이라면 풀 정장을 입으셔야 합니다. 남성용 정장은 여름용으로 얇은 소재도 잘 나오니 여름용 정장으로 챙겨입으시고 컬러는 너무 검정색보다는 네이비 컬러나 회색 컬러를 추천드립니다. 진한 검정 컬러 정장은 한여름에 너무 더워 보일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점은 셔츠를 반팔을 입었다면 자켓은 벗지 않는게 좋습니다.

 

 

남자 여름 면접 복장 보러가기

 

보수적인 기업이 아니라면 깔끔한 상의 티셔츠와 긴바지로 입고 가시면됩니다. 첫 인상이 중요한 만큼 아무리 더워도 반바지보다는 긴바지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