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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병원에갈때 건강보험증(의료보험증)을 꼭 가지고 가야 했었는데

요즘은 병원에서 주민등록번호만 말해도 전산조회가 가능해서

처음가는 병원도 건강보험증을 지참할 일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가족들이랑 다같이쓰는 건강보험증이라

혹시나 신분증 분실 했을때를 대비해서 최근에 건강보험증을 재발급 받았습니다.

재발급은 온라인으로 정말 쉽게 신청 가능하네요.

혹시 저처럼 건강보험증을 재발급 받으시려는 분들을 위해 발급 과정을 정리해 봤습니다.

건강보험증 발급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방문자별 맞춤메뉴 > 개인 > 조회 및발급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개인 민원 메뉴중 건강보험증 재발급을 클릭합니다.

 

건강보험증은 개인정보를 통해 발급되기때문에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 해야만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수집 동의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입력폼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신청하고 나니 재발급 받은 건강보험증이 집까지 오는데 딱 일주일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누구나 쉽게 신청가능하니 건강보험증이 필요하신분들은 온라인으로 신청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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