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유비 아끼는 방법

생활속에서 필수로 써야만 하는 비용중 하나가 바로 주유비인데요, 요즘 기름값이 너무 올라서 한번씩 주유할때마다 큰 부담으로 다가오네요. 그런데 이 주유비도 잘 찾아보면 아끼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주유비 아끼는 꿀팁!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1. 서늘할때 주유하기

휘발유는 온도에 따라서 부피가 변합니다. 그래서 낮은 온도에는 기름의 밀도가 낮고 높은 온도에는 밀도가 높아집니다. 

때문에 같은 돈을 주유한다면 기름의 밀도가 낮은 서늘한 시간에 하는것이 조금이라도 더 기름을 받는 방법입니다.

 

2. 연비 주행하기

잘 알고 있지만 지키기 힘든것중 하나 연비주행! 연비주행을 하면 과속할때보다 기름을 아낄수 있고 내 차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과속하는 습관만 줄여도 기름을 아낄수 있다는거 잊지마세요.

 

3. 기름 가득채우지 말기!

흔히 주유할때 만땅이요! 라고 해서 기름을 가득 채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기름을 가득채우면 차의 무게가 늘어나게 되고 차가 무겁다는것은 연비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연비 주행을 하면서 기름은 가득채운다? 이건 앞뒤가 안맞는 행동입니다. 기름은 주유통의 70~80% 정도만 채우는게 좋습니다.

 

 

4. 셀프 주유 손잡이 느습하게 잡기 

주유소 알바의 경험으로 공유하는 꿀팁! 주유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기름의 양이 달라집니다. 주유할때 손잡이를 끝까지 세계잡고 주유를 하면 기름이 나옴과 동시에 거품이 생깁니다. 그러면 거품양이 무게로 카운트될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맥주잔에 맥주를 따를때 거품을 줄이기 위해 천천히 따르듯이 주유도 손잡이에 힘을 약하게 주고 천천히 나오도록 해서 거품양을 최대한 줄여주세요.

 

5. 주유비 할인 신용카드 쓰기

생각보다 주유비를 할인해주는 신용카드가 매우 많습니다. 정기적으로 주유비가 많이 나온다면 신용카드중 주유/정비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혹시 어떤 카드가 주유비 할인이 되는지 잘 모르겠다면? 

아래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 가능 합니다.

 

주유비 할인카드 : 네이버 통합검색

'주유비 할인카드'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라이킷올카드,taptap DRIVE 카드등 주유비 할인 카드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