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철마다 찾아오는 끈적한 습기와 곰팡이, 특히 장마철엔 집안 곳곳이 눅눅해지는 건 정말 불편했어요. 제가 살짝 아토피가 있다보니 집안 환경에 더 민감해질 수밖에 없었죠. 청소를 아무리 해도 습기 때문에 금세 다시 지저분해지고, 습기 제거제를 아무리 많이 사용해도 효과는 미미했어요. 여러 가지 제품을 알아보다가, 큰 용량으로 넓은 공간까지 커버할 수 있는 신일 대용량 제습기 18L SDH-TR190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이 제품은 가장 큰 특징은 상부에 물통이 있다는점!
물통이 반투명이라 물이 차는게 바로 바로 보여서 물통 세척도 쉽고 비우기도 쉬워요.
18L라 크기가 너무 클까봐 걱정되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물보고 왔는데 크게 부담 스럽지 않은 사이즈더라고요.
그래서 안심하고 구매 했습니다.
가격은 당연히 온라인으로 사는게 더 저렴하더라고요.
이 제품은 하루에 최대 18L의 물을 제거할 수 있어요. 그래서 넓은 거실이나 주방, 침실 같은 공간도 한 번에 제습할 수 있죠. 실제로 사용해 보니, 하루 만에 집안 공기가 뽀송뽀송해지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특히 비 오는 날에도 실내 공기가 쾌적하게 유지되는 게 정말 대박이었어요.
제습기를 켜 놓고 계속 신경 쓰기 힘들잖아요? 이 제품은 자동으로 실내 습도를 감지해서 적절하게 조절해 주더라고요. 원하는 습도를 설정해 놓으면 그 상태로 유지해 주니 신경 쓸 필요가 없어서 편리했어요. 설정해둔 습도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꺼지고, 습도가 다시 높아지면 자동으로 켜지는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습기 사용 시 소음이 걱정되는 분들도 많을 거예요. 하지만 신일 제습기는 작동 소음이 아주 적어요. 저녁에 아이가 잠든 후에도 방해되지 않아서 좋았어요. 이건 사용해 본 사람만 알 수 있는 장점이에요.
하지만 단점도 있긴 합니다.
1. 큰 크기
대용량 제습기다 보니 크기가 좀 커요. 그래서 작은 공간에 두기엔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하지만 넓은 공간을 제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타협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2.가격
용량이 크고 성능이 좋아 그런지 가격이 솔직히 저렴한 편은 아니에요.
하지만 실사용해보니 가격대비 효과가 충분해서 본전은 뽑을것 같네요.
한 달 동안 사용해 본 결과, 신일 대용량 제습기 18L SDH-TR190은 우리 가족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강력한 제습 성능 덕분에 집안 공기가 쾌적해졌고, 자동 습도 조절 기능 덕분에 신경 쓸 필요가 없어졌어요. 큰 물탱크 용량 덕분에 자주 비우지 않아도 되고, 조용한 작동 소음 덕분에 밤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죠. 이동이 편리한 캐스터와 다양한 제습 모드도 큰 장점이었어요.
습기로 인한 불편함을 해결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 제습기가 최고의 선택이었어요.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더더욱 추천하고 싶어요. 신일 대용량 제습기 18L SDH-TR190, 완소템으로 강력히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