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내 토지 찾는 방법

내가 소유한 땅 혹은 부모님으로 부터 물려받은 조상땅을 조회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바로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를 통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2024년 1월부터는 K-geo플랫폼을 통해 내 토지찾기가 가능 합니다.

 

토지찾기 서비스 : https://kgeop.go.kr/myland/laf/getLadFindHelp.do

서비스는 크게 내 토지찾기와 조상땅 찾기로 나뉘어 있습니다.

 

1. 내 토지 찾기 서비스

먼저 내 토지찾기 서비스 입니다.

 

 

내 토지 찾기

 

조회는 정말 간단하게 할수 있습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제공동의 체크후 신청자의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금융인증서나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필수 입력사항을 입력후 조회해 보면 아래와같이 토지소유 내역이 확인됩니다.

저는 토지내역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나오네요. ^^;

2. 조상땅 찾기

혹시 나도 모르는 내가 물려받은 땅이 있지는 않을까? 싶다면 조상땅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조상땅 찾기

 

조상땅찾기 서비스는 모든 조상땅을 다 찾을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아래의 경우 조회가 불가능 합니다.

① 조회대상자가 돌아가신 조부모(외조부모)인 경우
② 조회대상자가 2007.12.31 이전 사망한 경우
③ 조회대상자가 이혼한 전 배우자인 경우
④ 신청인이 사별 후 재혼한 배우자인 경우
⑤ 신청인이 계부 또는 계모인 경우
⑥ 신청인이 미성년자인 경우
⑦ 기본증명서에 사망사실(사망일자)이 기재되어 있지 않는 경우

 

이렇게 두가지 방법을 통해 내 명의로된 토지를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