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이 풀리니 놀러가기

딱 좋은 날씨네요.

 

오늘은 서울에서 강원도 영월가는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저는 버스 여행을 좋아하는 관계로

늘 그랬듯이

서울에서 영월가는 버스 시간표부터!

영월가는 버스는 동서울에서

매우 자주 있는편입니다.

 

버스는 태백행 또는 영월행을 타면 되는데

영월가는 버스 첫차시간은

아침 7시 입니다.

 

버스가 약 30~40분 가격으로

운행되고 있네요.

서울에서 영월까지 소요시간은

버스로 약 2시간 20분!

노선에따라 1시간 50분 소요되는것도 있네요.

큰 차이는 아니니

여행시간에 맞춰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영월가는 버스비는

우등과 일반에따라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우등버스의 경우 버스비 성인 18,200원

일반버스는 성인 14,000원 입니다.

물론 버스비는 조회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시간표도

얼마든지 변동 가능하니

포스팅 시점 기준이라는거

잊지마세요~

 

 

혹시 서울이 아닌 성남에 거주한다면?

성남에서 영월가는 버스도 있습니다.

성남발 영월버스는 하루에 5대 있네요.

시간이 띄엄띄엄있으니 시간표 확인 필수!

 

개인적으로 영월에 여행가면

꼭 한번 가보라고 추천할만한

여행지를 꼽아봤습니다.

 

영월에서 가볼만한곳!

먼저 봉래산에 있는

별마로 천문대입니다.

 

별을 좋아하는 어린이와 함께라면 더 없이

좋은 여행지 입니다.

 

또하나 영월 청령포!

강원도 여행하실때

많이 찾는 여행지중 하나 입니다.

 

청령포는 관람료가 있긴 하지만

몇천원 수준이니

영월 여행가실때 한번 둘러볼만 합니다.

 

제 정보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버스여행 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