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수도세 카드납부 하는법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수도세를 자동이체시켜도 되지만 저는 매월 카드를 일정금액 이상써야 받을수 있는 혜택을 누리기위해

공과금은 무조건 카드로 납부하고 있습니다.

 

이번달 수도세는...30,160원이 나왔네요.

두달에 한번 내는거라 잊을만 하면 날아오는 수도세 고지서!!!

수도세 고지서 뒷면을 보시면 수도세 납부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저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어서 서울기준입니다.

지역마다 수도세 납부처가 다를수 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

 

수도세 납부 방법은

인터넷 납부, ARS납부, 스마트폰 납부, CD기 납부, 편의점납부 모두 가능합니다.

ARS로 해도 카드납부가 가능하니 인터넷 납부가 번거로우신 분들은 전화로 간단하게 납부하는것도 좋겠습니다.

저는 오늘 인터넷으로 수도세를 납부 하려고 합니다.

서울시 수도세 납부는 https://etax.seoul.go.kr 에서 가능합니다.

굳이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전자납부번호만 알면 납부가 가능 합니다.

사이트 메인에 있는 전자납부번호 19자리를 입력후 조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와 같이 제 번호가 조회되고 납부해야할 금액이 나옵니다.

납부 기한이 3.31일까지라 아직 연체되지 않았네요 ㅎㅎ

 

 

납부할 금액을 선택하고 납부하기 버튼 클릭!

아래와 같이 은행납부, 카드납부, 간편결제중 선택해서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당연히 카드납부 결제 선택!

 

어지간한 카드사에서 다 결제는 가능 합니다.

저는 BC카드로 수도세 납부 완료 하였습니다.

자동이체보다 번거롭긴 하지만 약간의 수고로움으로 카드 실적을 쌓을수 있으니

저는 이 방법을 계속 사용하게 될것 같습니다.

저의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