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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동륵등본은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프린트가 안되는 상황이라면? 인터넷 발급이 불가능 합니다.

이럴땐 가까운 주민센터로 찾아가거나 지하철역사에 있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발급이 가능 합니다.

 

저는 주민센터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했습니다.

주민센터에가는거라 순간 주민등록등본 발급 받으려면 신분증 가져가야하나? 고민 했는데

안가져 가도 됩니다!

본인 확인은 지문으로 합니다.

무인발급기 이용시 주민등록등/초본 200원, 가족관계등록부 500원, 재적부 300원등 소소한 수수료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도장찍고 인쇄도 해야하니 그정도 비용은 들여야 겠죠? ^^

 

 

저는 연말정산때문에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해서 등본을 신청했습니다.

화면에 나온것처럼 지문인식기에 손가락을 대고 지문을 인식해서 본인 확인을 해 줘야 합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이거나 국가보훈대상자,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는 수수료가 면제네요.

면세 대상자가 아니면 일반 대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주민등록등본이 출력됩니다.

 

무인발급기 위치는 민원24> 고객지원센터> 무인민원 발급 안내 메뉴를 클릭하면

설치장소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는법 최대한 자세히 설명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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